교과목안내

4학년 1학기

제목
과목명 교과목 해설
고급일본어강독 일본어의 구문, 의미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고급단계의 일본어 문장의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통하여 일본어 어휘력과 독해력, 표현력을 기른다.
비즈니스일본어 호텔, 관광, 무역등과 같은 비즈니스분야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다양한 일본어 표현을 배운다.
일본어회화 Ⅵ 영상, 사진, 참고사이트를 통해서 중급레벨의 일본어 발음,어휘,문법,표현 및 일본문화를 심화학습한다.

4학년 2학기

제목
영화로 읽는 일본문학 일본문학 작품 중 영화로 된 작품을 선별하여 일본문학의 내용 및 작품의도를 살펴본다.
번역일본어 일본어 번역에 있어서의 유의할 사항 및 우리말 표현과의 상이점을 파악하고, 실제 본인이 번역한 문장과 전문가들의 번역을 비교, 검토 및 토의를 통하여 번역의 기교와 방법 등을 익히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투데이일본 일본 방송 및 인터넷 상에서 접할 수 있는 시사적인 사건 및 용어 등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일본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그에 필요한 어휘와 표현을 익혀 전공자로서의 일본 언어지식을 심화하는 과정이다.
일본어회화 Ⅶ 영상, 사진, 참고사이트를 통해서 중급레벨의 일본어 발음,어휘,문법,표현 및 일본문화를 심화학습한다. 더불어 취업에 필요한 비즈니스일본어와 매너 등을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