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2학년 1학기

제목
과목명 교과목 해설
초급일본어강독 일본어의 구문, 의미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초급 단계의 일본어 문장의 정확한 분석을 통하여 일본어 어휘력과 독해력,표현력을 기른다.
기초일문법 현대일본어의 문법이론을 10품사를 중심으로 각 품사의 문법적인 성격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여 올바른 일본어의 사용과 문장을 이해하도록 한다.
일본대중문화론 일본의 일반적인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기본적인 것을 알아본다.
리스닝일본어 워밍업 기학습한 일본어 표현과 문형 및 어휘를 바탕으로 기초적인 일본어문을 듣고 장면을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 나아가 내용이해는 물론 시청각기기를 통한 정확한 발음과 인토네이션을 익혀 수강생 자신의 실제 커뮤니케이션에 응용하는 과정이다.
일본어회화 일본어 초급회화의 발음,어휘,문법,표현과 일본문화를 배운다.

2학년 2학기

제목
일본실용한자 일본의 한자를 중심으로 읽기, 쓰기를 공부한다.
커뮤니케이션일본어 전공으로서의 표현과 어휘 등 일본어에 관한 기초지식을 정리하고 스스로 운용함으로써 중급 일본어로 도약하기 위한 과정이다. 언어는 물론 언어의 배경이 되는 일본문화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일본인과의 자연스런 커뮤니케이션을 익힌다.
중급일본어강독 일본어의 구문, 의미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중급단계의 일본어 문장의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통하여 일본어 어휘력과 독해력, 표현력을 기른다.
JLPT초급 일본어의 문법, 어휘, 독해, 청해등의 문제풀이를 통하여 초급단계의 일본어능력시험을 비롯한 여러 시험에 대비한다.
일본어화화Ⅲ 영상, 사진, 참고사이트를 통해서 중급레벨의 일본어 발음,어휘,문법,표현 및 일본문화를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