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안내

3학년 1학기

제목
과목명 교과목 해설
한일문화비교 일본의 언어, 역사, 풍습, 생활, 문화, 경제 등 일본 문화에 관한 것들을 우리 문화와 비교,고찰함으로써, 어학적인 지식은 물론 일본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한다.
JLPT 중급 일본어의 문법, 어휘, 독해, 청해등의 문제풀이를 통하여 중급단계의 일본어능력시험을 비롯한 여러 시험에 대비한다.
리스닝일본어 시험대비 기학습한 일본어 표현과 문형 및 어휘를 바탕으로 다양한 종류의 일본어문을 듣고 장면을 이해하는 연습을 한다.특히 본 강의에서는 JLPT(일본어능력시험) 및 JPT의 청해시험에 대비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루어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한다.
일본어회화Ⅳ 영상, 사진, 참고사이트를 통해서 중급레벨의 일본어 발음,어휘,문법,표현 및 일본문화를 심화학습한다.

3학년 2학기

제목
일본의 지역과 경제 일본의 여러 지역과 경제를 중심으로 한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알아본다.
문장으로 읽는 일본어 일본의 유명작가들의 소설들을 중심으로 작가 소개 및 연구, 작품의 배경, 시대적 상황 등을 고찰하고, 소설의 주제, 구성 및 표현, 주인공의 묘사 등을 파악함으로써 일본 소설의 특징과 기초이론을 습득하게 한다.
취업일본어특강 본 과목은 국내 취업은 물론 해외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자기 소개서 등의 실용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일본어 표현을 학습하는 과목이다.
일본어회화Ⅴ 일본어의 문법, 어휘, 독해, 청해등의 문제풀이를 통하여 초급단계의 일본어능력시험을 비롯한 여러 시험에 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