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2학기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등 수업 준비 협조 요청]
1. 신입생(국제대학 등) 및 복학생 개강 전 전자출결시스템 설치 점검 협조
-신입생 및 복학생의 출결관리를 위해 개강 전 전자출결시스템 앱이 설치될 수 있도록 전체공지 및 개별안내 등을 통해 지도 협조
2. 출결사항 매주 입력 안내
-매주 출석현황을 전자출결시스템에 입력(필수)
-학과(부)별로 개설하는 강좌의 출석현황 입력여부를 수시로 파악하여, 미입력 강좌의 담당교수를 대상으로 전산입력 독려 및 협조 당부
※임시 출석부 출력 : 9.1(월)
※출석부 출력 : 9. 8(월) 최종수강정정 기간 직후
※출석현황 입력여부 확인 : 학사CS-수업-조회-성적-출결자료 입력현황
3. 전자출결시스템 출결자료 신라넷 동기화
가. 신라넷 출결입력은 제한되며, 모든 출결은 전자출결시스템에 입력하여야 함
나. 전자출결 출결자료 매일 자정 신라넷으로 자동 동기화 됨
다. 출결자료 수정 시 반드시 전자출결시스템을 통해 수정
4.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시 주의사항
가. 자동출석체크 실행 전 학생들의 앱 실행 현황 파악 빨간색창(위치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뜨는 학생 ‘설정 하러 가기’ 버튼 누르고 [위치→항상허용]으로 설정하도록 안내
나. 교수 출석체크 완료 후 출석체크 마감 버튼 눌러야 함
다. 출석체크 마감 후 출결자료 수정 필요 시 아래 출석/지각,조퇴/결석버튼 누르고 개별 수정 처리
라. 모든 수업은 연강수업체크로 기본설정 되어있음. 개별수업체크로 매교시 출석체크 할 경우 학생들에게 공지 후 출석체크 진행하여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