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인사말

바다는 건너기 위한 것한국과 일본을 넘어 세계로

글로벌 인재의 산실일어일본학 전공

신라대학교 일어일본어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홈페이지를 통하여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생각합니다.

인성과 리더십을 갖춘 동아시아 시대를 선도할 미래지향적 “일본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일어일문학과에서 국제학부 일어일본학전공으로 새로이 출발하였습니다.
1988년 3월, 일어일문학과로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84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사회 각 분야에 꼭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해 왔습니다.
실제 일본인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어학지식은 물론, 일본 역사와 문화, 정치, 경제에 이르기까지 일본학 관련지식을 습득하고 심화하여 실무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매년 동경학예대학, 혜천여자대학, 일본대학, 동해대학, 지학관대학, 나가사키외국어대학 등 일본의 자매대학과의 교환학생제도를 통해 현지에 밝은 인재를 양성하고, 학과 내의 일본어원어연극 동아리와 J-POP 동아리을 통해 전공을 즐길 줄 아는 미래지향적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현재 우리 전공 졸업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국제통상, 관광, 교육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서 국내는 물론, 일본 현지에까지 진출하여 폭넓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간의 오랜 교류역사와 동아시아에 있어서의 앞으로의 협력이 더욱 중요시되는 시점에서 이에 대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우리 일어일본학 전공 교수와 학생 모두는 앞으로도 더 큰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일어일본학전공 학과장 추석민